코로나 증상 발생 순서

87MALE

·

2021. 4. 26. 14:05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가장 첫번째 증상은 바로 발열이다. 계속해서 열이 난다면 인근 검사소를 찾아가 코로나 검사를 받아보도록 하자. 

 

​코로나 증상 순서

최근 코로나 확진자의 증가 추세가 드세지고 있다. 외출할 때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며 외출 후 간단하게라도 손과 얼굴을 씻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코로나 증상의 순서는 어떻게 될까? 코로나는 일반 감기와는 다르게 무증상자도 많고 증상이 일어나는 순서도 다르다고 하니 코로나 증상순서를 숙지해두어 조기에 자가진단을 통해 더욱 조심하는 삶을 지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발열 → 기침 → 통증(목,근육,머리) → 구토, 메스꺼움 → 설사

코로나는 2~14일 정도가 지난 후 증상이 생기기 시작한다. 코로나는 항상 '발열'이 가장 먼저 일어난다. 일반 감기, 독감과 다르게 코로나 환자에게서는 콧물, 코막힘 등이 잘 나타나지 않는다. 그래서 먼저 발열체크를 통해 증상자를 의심해봐야한다. 

 

미국 연구진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 증상 발현 초기 단계는 발열로 시작해, 기침과 근육통을 겪고 구토, 메스꺼움 그리고 마지막 단계에서는 설사 순으로 진행되었다고 한다.

증상 자체로만 본다면 크게 다른 점은 없지만, 발현 순서는 감기와 독감 등의 다른 바이러스 질환과는 다른 모습을 보인다.

만약에 본인이 몸에 좀 열이 나면서, 피로감이 나타난다면 한 번쯤은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하지만 기침, 가래가 동반되면서 목이 따끔거리거나 콧물이 난다면 코로나가 아닌 일반 감기, 독감일 가능성이 높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마스크 없는 삶으로 돌아가는 날이 오면 좋겠다. 기억하자. 코로나의 첫 증상은 바로 "발열"

 

 

반응형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