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도지데이는 언제?

87MALE

·

2021. 4. 20. 11:28

반응형

최근 도지코인에 대한 광기가 엄청나다. 필자는 394원에 들어갔다가 404원에 도망갔는데 최근 570까지 올라갔다가 470선에서 횡보중이다. 역시 코인은 존버가 답인가?

 

아무튼 최근 광기에 휩싸인 도지코인, 도지데이 그리고 일론머스크와의 관계까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도지코인의 이런 광기는 크게 두가지로 볼 수 있을것 같다. 

 

하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론머스크의 도지코인 언급, 그리고 하나는 외국인들의 도지코인 1불 만들기 밈이라고 본다. 

 

일론머스크는 자기 아들에게 도지코인을 선물로 주려고 투자를 하고 있다고 밝혀진 바가 있다. 지난 일론머스크 비트코인 언급 때도 가격이 급상승 한걸 봤던 코인 투자자들이 이에 기대심리를 가지고 광기넘치는 투자를 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일론머스크가 트윗에 도지코인에 관한 언급을 할때마다 계속 가격은 폭등했으며 불과 열흘전만해도 100원 가까이에 있던 도지코인은 최고점 570을 찍었다.

최근 우주 탐사기업 스페이스X가 달 착륙선 사업자로 선정 되었다. 이는 일론머스크가 세운 회사로 도지코인을 화성으로 데려간다고 언급을 했다.

나사(NASA)에서는 2024년 인류를 달에 보내는 '아르테미스' 프로젝트를 추진중이라고 한다. 이 프로젝트는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와 함께 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사실 아직 도지코인에 대한 전망은 발표된게 아무것도 없다. 단순 일론머스크의 입김으로 광기에 휩쓸린 투기판이 된 것이 맞는 표현이 아닐까 싶다. 거기에 추가적으로 외국인들의 미친듯한 광기로 도지데이까지 도지코인을 1불을 만들겠다는 밈이 큰 역할을 했다. 

 

도지코인(Dogecoin) 이란?

  • 2013년 12월 6일 도입
  • 개발자: 빌리마커스, 잭슨팔머
  • 발행량 무제한

도지코인이 처음 만들어진 이유는 그저 재미를 위해 장난식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심지어 발행량도 무한이라 희소성의 가치도 없다.

일론머스크의 언플과 외국인들의 광기로 폭등하는 도지코인. 과연 일론머스크는 테슬라와 도지코인을 어떤 방식으로 접목시킬 계획인지는 아무도 알 수가 없다. 내가 생각하는 최대 호재 정도는 테슬라 주식 구매할 때 도지코인으로 결제 가능, 혹은 테슬라 전기차 구매시, 충전시 도지코인 사용가능 정도?....

 

아무튼 4/20일 오늘은 도지데이인데 외국기준인지 뭔지는 모르겠다. 오늘 내일 어떤일이 발생할지 궁금하긴 하다.

 

 

 

반응형

0개의 댓글